본문 바로가기

매경TEST/기업 활용 현장

대명그룹 매경테스트 승진시험 현장

안녕하세요? 매경TEST 취업성공기 블로그 JOBTORY입니다. 

안녕하세요
매경TEST를 승진 시험으로 도입한 기업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업마다 기업문화와 조직구조 등 상황이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인사제도도 다양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교육과 평가에 대한 다양한 니즈를 가지고 있지요~ 매경테스트는 수많은 니즈를 충족 시킬 수 있는 이른 바 맞춤형 시험이라는 점!!  이 점이 기업에서의 활용도를 높여주고 있죠. 시험 문항개발부터 평가 진행과 결과 분석까지 기업에서 요구하는 부분을 모두 맞춤형으로 진행하고 있죠.
 
자~ 오늘은 매경테스트로 승진 시험 필기전형을 치르고 있는 대명그룹 현장으로 가봅니다.


여기는 오션월드가 있는 홍천 비발디파크입니다. 전국 사업장에서 근무 중인 대명그룹 직원 200여 명이 승진 평가를 위해 오늘 여기 비발디파크로 모였습니다. 이곳에 모인 직원분들은 2박 3일간 매경테스트 교육을 받게 되는데요 16시간 오프라인 교육과 마지막 날 승진 시험을 치르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가볍게 모의고사로 시작해서 2일간의 경제/경영/시사 교육이 진행됩니다. 매경테스트 사무국에서 추천하는 강사진이 16시간 동안 개념 정리와 문제풀이를 통해 매니저들이 갖추어야 할 비즈니스 사고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짜잔~ 이것은 살짝 공개하는 매경테스트 모의고사 문제~ 직접 풀어보세요!!

 

매경테스트 승진 시험 도입은 대명그룹 인재개발의 철학이 반영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관리자의 역량으로 경영의 원리, 산업의 동향, 미시/거시경제 작동의 원리, 시장과 마케팅의 개념,  기업 재무구조 등을 정확히 이해하여 비즈니스 리터 러시를 갖추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철학을 전사적으로 실현하여 사무직 군은 물론 서비스직, 영업직, 시설관리직에서 레스토랑 셰프님까지 모든 직원이 매테를 공부하게 된 거조. 매테를 통해 교육과 평가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고 할 수 있죠.

교재는 바로 이 책... 매경테스트의 바이블이라 불리는 "경제경영 핵심정리"입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30종이 넘는 매경테스트 수험서 중 가장 충실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매일경제에서 직접 출간한 교재 이조. 이 교재와 e 러닝 강좌로 한 달 동안 열공 후 오프라인 집체교육을 통해 막판 마무리. 그리고 교육 마지막 날 매경테스트 특별시험으로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걸로 과정이 종료됩니다.

마지막 날 매경테스트 승진 시험 현장입니다. 90분 동안 매경테스트 80문제를 풀게 되는데요 치열한 열기가 느껴지시나요?

참가한 직원분들이 매경테스트가 생소하고 다소 부담스러웠지만 시험을 준비하면서 유익한 내용을 공부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신문을 볼 때 경제 흐름이나 산업 동향에 대해서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거 같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참여하신 직원분들 수고하셨습니다.

네 오늘은 여기까지 대명그룹 매경테스트 승진 시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매경테스트 특별시험이 궁금하시면 02-2000-2398 / www.mktest.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