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경TEST/NEWS

원광대,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매경NCS스쿨' 개강

원광대학교는 2016년도 1학기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재학생들을 위한 매경TEST 대비 강좌(매경NCS스쿨)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최근 주요 기업들이 매경TEST를 인재 채용 선발기준으로 채택하면서 재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이 강좌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취업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도입에 매경TEST 대비 강좌가 중요한 역할을 맡을 것임을 강조했다 

취업지원과 오세완 선생님은 “이번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서 재학생들이 경제경영 지식 향상과 실제 취업 준비시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원광대학교에서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 대해서 학생들 역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홍지은(경제학과, 4학년) 학생은 “경제·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취업에도 도움이 되는 이런 강좌가 개설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해당 강좌는 총 36시간 동안 진행되며 경영·경제 이론과 함께 업무에 필요한 실무 비즈니스 능력 배양, 경영·경제 시사 총정리 등으로 내용을 구성되어 있다. 또한 매경TEST를 준비하기 위한 특강과 이를 실질적으로 취업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다. 

이번 강좌를 수강하는 학생들은 매일경제에서 발행하는 수료증을 받을 수 있으며 매경 TEST 모의 및 정기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 받는다. 또한 학습 성과 우수자 1명을 선정하여 매경에서 주최하는 글로벌 금융허브 탐방 해외연수 참가 혜택을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