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틴매경TEST/NEWS

제14회 매경 NIE 경진대회 개최

신문을 활용한 청소년 경제교육을 장려하기 위해 '제14회 매경 NIE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사진은 지난 2016년 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안녕하세요? 매경테스트 취업성공기 블로그 JOBTORY입니다. 오늘은 '매경 NIE 경진대회' 개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매일경제신문사와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는 신문활용경제교육(NIE)을 촉진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제14회 매일경제 NIE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교육부와 금융감독원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중ㆍ고등학생 △초ㆍ중ㆍ고 교사 △우수학교 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됩니다. 수상자에게는 교육부장관상, 금감원장상,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 등이 수여되며 소정의 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회 개요>

 ◇ 중·고등부문
  중·고등학교 학생으로서 신문 경제기사를 읽고 자기 생각을 담은 1000자 내외 소감문을 첨부된 '소감문 양식'에 작성하여 10월 15일(일)까지 제출하면 됩니다. 여기서 선발된 본선 진출자는 11월 4일(토) 시의성과 중요성을 내포해 제시되는 경제 이슈로 경제논술대회를 치를 예정입니다.
  ** 학교에서 단체로 접수하시는 경우, 양식에 맞지 않는 학생 서류를 체크·수정하신 후 제출 부탁드립니다.
  14회 NIE경진대회 소감문 양식_작성자이름.hwp

 ◇ 교사부문
   초·중·고교에서 신문을 활용한 NIE교육, 경제신문을 활용한 우수 경제교육 사례(자유양식)를 10월 15일(일)까지 제출하면 됩니다.

 ◇ 학교부문
  NIE 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학교. NIE경진대회에 중·고등 부문, 교사부문에 참가한 학교를 대상으로 내부 심사 후 결정합니다(별도 제출 서류 없음).

 ◇ 세부 일정 안내

구분

일정

예선

 9월 4일(월)~10월 15일(일)

본선

 11월 4일(토)
 * 본선대회는 중·고등부문에 접수한 학생들 중 예선을 통과한 학생들만 치릅니다.
   (10월 말 예선을 통과한 학생들에게 개별 통보)

수상자 발표

 11월 16일(목) 

시상식

 11월 21일(화) 

 ◇ 접수방법(택일)
  - 우편접수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11길 19 전국은행연합회 15층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이유정 선임연구원 앞
  - 이메일 접수 : fq@fq.or.kr
    * 제출자 소속ㆍ이름ㆍ연락처 필수 기재 요망(본인 확인 어려울 경우 접수 불가)
    *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문의 :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02)784-3237   http://www.fq.or.kr

 ※ 주최 = 매일경제신문사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 후원 = 교육부 금융감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