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경TEST/NEWS

매경TEST로 중소기업중앙회 취업문 열자!

매경TEST 중소기업중앙회 특별시험

안녕하세요? 매경테스트 취업성공기 블로그 'JOBTORY'입니다.

오늘은 매경TEST로 취업문을 뚫을 수 있는 기회가 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이 매테 성적 취득자에게 입사 가산점을 주는데 이어 중소기업중앙회가 올해 신입채용에도 매경테스트 전형을 포함시켰는데요.

이번 채용은 ‘정규직 연계형 인턴’ 형태로 진행됩니다. 2개월의 인턴십을 진행한 후 우수 수료자들을 선발해 정규직으로 전환하여 채용합니다. 우선 서류전형을 통해 15배수를 선발, 매경테스트와 과제해결형 보고서로 구성된 필기전형을 실시해 5배수를 뽑습니다. 이후 면접전형에서 최종 대상자를 선발해 인턴십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중소기업중앙회 관계자는 “매경TEST는 이론 중심의 지식 측정 시험이 아닌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사고력과 시사이해도를 골고루 측정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다양한 전공을 가진 입사 지원자들의 자질을 평가하는 데 효과적인 수단”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매년 수많은 지원자들의 역량을 평가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보니, 가장 간편하고 정확한 검증수단인 매테가 평가에 차지하는 비중이 적지 않다고 하네요.

중소기업중앙회는 매년 150대 1이 넘는 입사 경쟁률을 기록하는 취업준비생들이 선호하는 직장 중 하나입니다. 그러니 미리부터 매경테스트 전형에 대비해 고득점을 받는 것이 좋은 전략이라 하겠습니다. 매테를 준비하다 보면 중기중앙회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서류접수는 이달 18일(화)부터 31일(월)까지 채용 홈페이지(kbiz.incruit.com)를 통해 진행됩니다. 관련 문의는 중소기업중앙회 인사부(02-2124-3043)로 전화 또는 홈페이지(www.kbiz.or.kr)를 참조하면 됩니다.

아무쪼록 매테로 취업에 성공하시길 JOBTORY가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