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본문으로 바로가기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금융, 경제 교육과 비즈니스 매너 교육 실시

‘1사 1교 금융교육’ 및 ‘금융 취약계층 교육’등 다양한 금융교육 실시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이 2015년 11월 20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에서 ‘제1기 BNK 주니어 비즈니스 리더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BNK 주니어 비즈니스 리더 양성과정’은 2015년 5월 창단한 ‘부산은행 재능기부 봉사단’의 금융교육 봉사팀이 지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금융·경제 교육’ 과정이다.

  이번 제1기 수료 대상자는 부산여상과 부산진여상 학생 45명으로 이들은 지난 2015년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부산은행 금융교육 봉사팀이 진행한 ▲금융·경제교육 ▲비즈니스 매너 교육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내 주요 금융기관 투어 등에 참여했다.

  현재 부산은행 금융교육 봉사팀은 ‘주니어 비즈니스 리더 양성과정’ 외에도 ‘은행직업 체험스쿨’, ‘저신용자 신용회복 지원 스쿨’, ‘금융 취약계층 지원교육’, ‘실버 금융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금융교육을 실시 중에 있다.

  부산은행 지역발전홍보부 이상헌 사회공헌팀장은 “금융교육 봉사팀이 진행중인 주니어 비즈니스리더 양성과정을 지속 확대 실시하여 지역의 대표적인 청소년 금융교육 과정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재능기부 봉사단의 금융교육과 함께 부산은행 각 지점과 인근 초·중학교가 1대1로 연계하여 은행현장 체험교육과 학교 방문교육을 실시하는 ‘1사1교 금융교육’과 부산은행 본점 내 ‘금융역사관 운영’, BIFC내 금융기관과 연계한 ‘부산 금융박물관로드’를 진행하며 지역의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청소년 금융·경제 이해력 인증 시험인 '틴매경TEST'에 응시하여 본인의 역량을 평가하는 기회를 가졌다. 제16회 정기시험에서 김민지 양(부산진여상 2년)이 100점 만점에 91점으로 최고점을 기록해 대상을 수상했다.

  김양은 "부산은행 재능기부 봉사단이 운영하는 금융·경제 교육 프로그램인 'BNK 비즈니스 리더 1기'에 참여했는데 틴매경테스트(틴매테) 응시가 필수 과정이었다"며 "부산은행 직원들이 직접 금융·경제에 대해 많은 것을 가르쳐준 덕분에 틴매테 대상까지 수상하게 돼 무척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제는 공기업 취업에 욕심을 내도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부산은행 재능기부 봉사단이 진행하는 금융교육은 부산은행 지역발전홍보부의 재능기부 봉사단담당자 앞(051-661-4802)으로 유선 신청하면 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